본문 바로가기
유럽*Europe/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런던 플릭스버스 11시간 이동 후기ㅣ네덜란드에서 벨기에 영국 가는법

by 8눈싸 2023. 3. 6.
728x90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영국 런던 가는법, 플릭스버스 이동 후기

플릭스버스스티커가붙어있는정류장
Amsterdam Sloterdijk역 암스테르담 플릭스버스 타는 곳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만난 유럽 자유 여행 중인 한국분들은 네덜란드>벨기에>영국 경로로 이동하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이전에 벨기에 여행을 한 적이 있어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여행을 마치고 다음 여행지인 영국 런던으로 이동하기로 했어요.

암스테르담에서 런던 가는법은 저가항공 비행기, 기차 유로스타 경유 등이 가장 흔한 방법인데, 저는 여행 초반이라 체력이 자신 있기도 했고 몇년 전에 런던-파리 플릭스버스로 이동했을 때 그렇게 힘들지 않았던 기억이 있어서 이번에도 가격이 가장 저렴한 '버스'를 타기로 결정! 

가격은 플릭스버스 어플을 통해서 Amsterdam Sloterdijk-London Victoria Coach Station 버스티켓을 49.99유로에 예매했어요!

암스테르담 플릭스버스 타는 곳은 Amsterdam Sloterdijk 역에서 밖으로 나오면 위 사진처럼 버스가 정차하는 곳이 보이더라구요! 따로 정류장이 제대로 간판이나 안내판 같은게 있는 건 아니어서 눈치껏 사람들이 모여있는 곳에 서서 버스가 들어오길 기다립니다

버스내부에앉아있는승객들
암스테르담 플릭스버스 내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출발해서 영국 런던 빅토리아 최종적으로 도착하기까지 중간 정차역이 많은 버스라 도착지에 따라서 짐칸이 나뉘어 있더라구요. 간단히 여권과 모바일앱에 티켓을 보여주고 짐칸에 캐리어를 싣습니다

플릭스버스 어플에서 티켓을 예매할때 랜덤 좌석으로 했더니 20D좌석... 웬걸 맨 뒷자리 걸렸네요ㅠㅠㅠㅠㅠㅠ 5개 좌석이 일렬로 이어져 있는 맨 뒷 좌석은 좌석 자체가 훨씬 딱딱하고 불편한데ㅠㅠ 여기서 11시간 넘게 가야한다니 허걱 싶었어요 

USB포트가있는버스좌석
플릭스버스 좌석

플릭스버스 좌석은 요렇게 생겼어요! 좌석마다 usb 포트가 있어서 충전할 수 있고, 와이파이는 됐다 안됐다 했어요 빵빵하진 않은듯

맥도날드에서주문하고있는손님
휴게소 맥도날드

버스는 만석이더라구요 ! 출발하고 두시간 정도 만에 휴게소에 정차해서 15분정도 화장실에 다녀올 수 있고 맥도날드에서 아점을 구입했어요 : )

버스에가득찬사람들
암스테르담에서런던 플릭스버스 후기

암스테르담에서 런던까지 플릭스 버스로 소요시간은 약 11시간 25분. 후덜덜하죠ㅎㅎㅎㅎㅎ 휴게소 한번 쉬고, 벨기에 브뤼헤에서 정차할 때 아주 잠깐 바람을 쐬고, 영국 국경에서 여권심사 받을 때를 제외하면 내내 좌석에 앉아서 시간을 보내야 해서 정말 장난 없더라구요!

초반에 들른 휴게소에서 간단한 스낵류를 구입한거 말고는 이동하는 동안 허기를 채울 음식이나 생수 등등을 꼭 챙겨서 버스에 탑승해야 해요. 옆자리 외국인 보니 아예 도시락을 챙겨와서 중간에 먹더라구요ㅎㅎㅎ 플릭스버스 화장실은 버스 안에 작은 간이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어요!

벨기에를 지나 영국으로 바다를 건너갈 때는 위처럼 배 안에 버스를 싣고 그대로 갑니당. 국경에서는 내려서 모든 짐을 내리고 여권심사와 보안 검사를 받구요. 특별한 질문 없이 도장 쾅!

추가요금을 내고 좌석 지정을 하지 않았더니 버스 맨 뒷자리에 배정이 되어서 좌석도 너무너무 불편한데다 버스는 만석이라 정말 힘들었어요ㅠㅠ 야간버스도 아니고 아침출발 저녁 도착 버스이다보니 하루를 통으로 이동하는데에 썼는데 정말 젊을 때 아니면 못할 경험이었네요ㅋㅋㅋ 맨뒤자리만 아니어도 야간버스라면 자면서 자면서 이동하면 갈만 할 것도 같았지만요 : )

파리에서 런던 플릭스버스 탑승후기(2022.3) 유럽버스 FLIXBUS 프랑스여행 파리여행

 

파리에서 런던 플릭스버스 탑승후기(2022.3) 유럽버스 FLIXBUS 프랑스여행 파리여행

안녕하세요 :) 파리 일정을 마치고 파리에서 런던으로 유로스타랑 라이언에어랑 플릭스버스 중에서 고민하다가 몇년만에 타본 파리 런던 플릭스버스 후기입니다 2022년 3월 첫째주에 탔어요 ! 파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