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7) 파티마대성당, 파티마 FATIMA-토마르 TOMAR 버스, 호스텔 HOSTEL 2300 THOMAR

by 8눈싸 2022. 11. 8.
728x90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022년 11월 7일차 파티마-토마르 이동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파티마여행 파티마대성당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을 걷기 시작한지 일주일째 되는 날! 산타렝부터 산티아고순례길 정식 루트가 아닌 파티마 방향 순례길을 따라 걸어서 어제 파티마에 도착했고, 일요일인 오늘은 세계 3대 카톨릭 성지인 파티마를 조금 둘러보고, 내일부터 다시 산티아고순례길 정식 루트로 걷기 위해 TOMAR 토마르라는 도시로 버스로 이동하기로 했다. 즉 오늘은 걷기를 쉬는 날! 파티마 FATIMA에서 토마르 TOMAR는 30KM 이내 거리여서 차로는 3-40분 정도 걸리고 원래 걸어서 가는 길도 있다고 하는데 최근 정보나 후기가 많지 않았다. 어차피 일주일사이 다리가 많이 무겁게 느껴지기도 했고 빨래도 밀려있어서 겸사겸사 쉬어가는 날이었다.


파티마 라운지 게스트하우스 숙소에서 아침에 간단한 빵과 사과로 조식을 챙겨먹고 10시쯤 체크아웃해서 도보로 파티마 대성당 근처를 둘러봤다. 일요일 오전이지만 가는 길에 늘어선 기념품 샵이 문을 열고 있었고, 파티마 대성당은 조용하지만 종교적인 경건한 분위기를 바로 느낄 수 있었다. 대성당까지 무릎걸음으로 가는 사람들, 대성당 앞 넓은 광장에 저마다 앉아서 무언가를 생각하는 사람들, 촛불을 들고 기도하는 사람들, 성당 가까이 가면 초를 크기별로 0.2유로~1유로 사이에 구입해서 기도하는 곳이 보였다. 까미노로 보이는 사람은 거의 없었고, 대부분 관광객이나 말그대로 성지순례의 의미로 파티마를 찾아온 사람들로 보였다. 다들 어떤 기도제목으로 이곳까지 왔는지 알 수 없지만 할 수 있는게 기도 뿐일 상황이 아닐까 싶었다. 파티마 대성당 근처에서 천천히 시간을 보내고, 근처 카페에서 에스프레소도 한잔하고 기념품으로 마그넷도 구입했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파티마에서 토마르로 가는 버스

파티마에서 토마르로 가는 버스는 하루전에 트레인라인 TRAINLINE이라는 어플을 통해서 예약했다. 16시 55분 하루 한번의 버스가 검색됐다. 토마르까지 40분 걸리고 요금은 8유로! QR코드가 들어간 버스표를 이메일로 받았다. 파티마 버스 터미널 TERMINAL RODOVIARIO DE FATIMA에 출발시간보다 40분쯤 미리 도착해서 시간을 보냈고, 버스는 출발시간이 지나서 들어왔다 ㅋㅋ 시간 다 됐는데 내가 터미널을 헷갈린건지 버스 배차에 문제가 있는건지 불안해서 창구에 물어보니 곧 들어온다고 기다리라고 ㅎㅎㅎㅎ 파티마에서 토마르행 버스는 승객이 1/3정도 차있었고 걸었다면 하루를 꽉 채워 걸어가야할 거리를ㅋㅋ40분만에 토마르 도착!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7일차
토마르 알베르게 대신 호스텔

호스텔 이름 HOSTEL 2300 THOMAR
주소 R. SERPA PINTO 43, 2300-592 TOMAR
예약 부킹닷컴(6베드 여성전용),21시까지 체크인가능
요금 22유로(조식포함)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토마르 TOMAR 호스텔(HOSTEL 2300 THOMAR) 시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토마르 TOMAR 호스텔(HOSTEL 2300 THOMAR) 샤워실

토마르에 알베르게가 없어서 후기 좋은 호스텔2300토마르를 예약해뒀다. 토마르는 관광객도 꽤 있는 도시여서 그에 어울리는 분위기의 신식 호스텔이라 이제껏 묵은 숙소중 제일 비싼 케이스인데 ㅎㅎ 매니저가 엄청 친절하고 시설은 전반적으로 깨끗하고 좋았다. 6베드에 나 포함 2명 입실했고 나머지 한명은 까미노는 아니고 여행객이었음. 도미토리 내부 공간도 여유로운 편이고, 침대시트 베개시트 베개 이불 모두 준비되어 있었고 침대별로 개인 캐비닛이 꽤 넓직하게 있다. 제일 좋은건 샤워실과 화장실이 성별로 구분되어 있고 여자 샤워실만 4칸이라서 밀릴 일 거의 없을 듯 ㅎㅎㅎ지금까지 지낸 숙소 중에 온수 수압이 가장 완벽했다. 따로 다이닝룸과 키친도 잘 되어 있어서 자유롭게 해먹고 공용공간에서 쉴 수도 있음! 세탁은 유료(4유로부터)로 맡길 수 있다고 했고 한가지 아쉬웠던건 와이파이 아이디 비번을 안내받았는데 객실에서 안 잡혔다 타올도 제공 안됨ㅠㅠ 근처에 레스토랑이나 인적이 많은 거리에 위치해있어서 위치 좋았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7일차 비용 경비

카페(에스프레소 2잔) 1.6유로
파티마 마그넷 구입 4.75유로
점심(피자 소시지) 3.69유로
버스 8유로
호스텔 22유로
토마르 마그넷 구입 3유로
저녁(바나나 크로와상 오렌지 생수) 2.63유로
**총 45.67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8) 토마르-알바이아제라(33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RESIDENCIAL O BRAS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8) 토마르-알바이아제라(33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RESIDENCIAL O BRAS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리스본에서 시작해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22년 11월) 8일차 토마르 TOMAR> 알바이아세레 ALVAIAZERE 코스 후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