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4)산타렝SANTAREM-파티마 방향 ARNEIRO DAS MILHARICAS(25KM) 알베르게 CASA DO A

by 8눈싸 2022. 11. 5.
728x90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022년 11월 4일차 이동경로/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4일차 산타렝-파티마 가는길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공식 루트상으로는 산타렝-골레가 GOLEGA-토마르 TOMAR로 이어지는데, 나는 포르투갈길을 선택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했던 파티마로 이어지는 순례길을 계속 걷고 싶었기 때문에 산타렝에서 출발하는 오늘 경로부터 산티아고 공식 루트와 다른 방향으로 나뉘는 지점이었다. 실제로 우리나라 후기에는 파티마 순례길 코스에 대한 정보는 거의 들어본 적 없었는데, 몇일 안되었지만 내가 만난 리스본에서 출발했다는 까미노들은 최종 목적지가 파티마인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짧게 파티마까지도 순례의 의미로 흔히 걷는듯ㅎㅎㅎㅎ

  •  

그래서 리스본~산타렝까지는 산티아고 방향은 노란색으로, 파티마 방향은 파란색으로 순례길 조개 표식이 늘 동시에 같은 방향으로 향한 안내를 따라올 수 있었는데, 이제 파티마 방향 길을 걸어보니 확실히 산티아고 순례길 공식 루트에 포함되는 곳이 아니라서 그런지 순례길 방향 안내가 확실히 덜 되어있었다ㅠㅠ 특히 꽤 큰 도시였던 산타렝에서 빠져나오는 한두시간 정도는 정말 이 길이 맞나 싶을 정도로 큰 도로 옆으로 계속 걷기도 했고 구글맵에 방향은 맞는데 한참동안 파티마 방향 순례길 표식이 안보여서 잘못 왔나 살짝 헤매기도 했다ㅠㅠ 산타렝에서 파티마까지는 약 50KM 정도로 중간에 드문 드문 있는 사설 알베르게와 호스텔을 찾아보다가 산타렝에서 23KM 지점에 있는 ARNEIRO DAS MILHARICAS 에서 1박을 하기로 결정했다ㅎㅎㅎㅎ


결론적으로 25KM 정도를 걸어오는데 처음 10KM 정도까지는 우리나라 국도 정도 규모의 도로 옆길과 산 속 아스팔트 도로 옆을 지나오는 길이 이어졌고, 이후로는 산...^^ 정말로 끊임없이 작은 오르막과 내리막이 연속되다가 작은 마을이 있고 다시 오르막 내리막 이런식이었다 ㅋㅋㅋ 지금까지 걸은 날 중에는  숲 풍경이나 마을 경치를 즐기기에 제일 예쁘고 좋았지만 확실히 힘들고 시간도 오래걸렸다.  오늘 총25KM 걷는데 7시간 넘게 걸림ㅎㅎㅎㅎ 산이 높은건지 마을을 지나는데도 중간 중간 EE심이 안터지는 곳도 있었곻ㅎㅎ 까미노는 1명밖에 못 만났다. 내가 아침에 느긋하게 출발한 이유도 있는듯ㅋㅋㅋ여튼 그렇게 지나오던 산에 있는 작은 마을 중에 한 곳인 ARNEIRO DAS MILHARICAS에 도착 - 진짜 이 마을 다와서도 오르막 내리막 너무 심했다ㅠㅠ


걷는 거리는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조금씩은 늘려가는 중이라 아침에 출발하기 전에 물집 기운(?)이 느껴지는 곳에 미리 바세린을 듬뿍 바르고 양말을 신었더니 아직까지 발은 무사함! 어깨와 팔은 맨소래담 롤온로션으로 해결중인데 나름 밤새 잘 회복되는듯?? 어제 비오더니 날씨가 너무 좋고 하늘이 예뻐서 힘든데 안 힘들었다 ㅋㅋ 11월 까미노인 탓도 있고 아침먹고 느긋하게 8시 반 다되서 출발한 탓도 있겠지만, 걸으면서 다른 까미노를 만날 기회가 거의 없다. 주로 숙소에 들어와야 누군가를 만나서 대화를 하고 나머지 시간은 철저하게 혼자 조용히 아무도 신경쓰지 않고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여기까지 와서 누가 등떠미는 거 아니니 천천히 사진도 찍어가며 숨 쉬어가며 가자고 자꾸 되뇌는 중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4일차 알베르게 호스텔 CASA DO ADRO 내부모습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CAMINO PORTUGUES 4일차 사설 알베르게


호텔 이름 CASA DO ADRO
주소 R. ALBERTINO HENRIQUES BARATA 67, ARNEIRO DAS MILHARICAS
예약은 안했고 연락처로 오픈하는지 확인만 하고 왔당
요금 18유로(조식포함)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4일차 숙소 화장실 샤워실 모습

알베르게보다는 비앤비 느낌까지 나는 완벽한 가정집 구조였고, 베드가 2개 있는 방이 2개 있고 2층 침대 여러개 있는 도미토리도 하나 더 있음! 타올 하나 제공되고  화장실과 샤워실이 총 3개 있고,오븐 전자레인지 인덕션이 있는 키친도 마음껏 사용 가능, 내부 인테리어가 포르투갈 어느 동네에 오랜 가구와 소품이 가득한 가정집 분위기라서 너무 좋았다.  와이파이 사용 가능하고 세탁기는 없음! 주인장 아저씨가 건너편에서 슈퍼도 운영해서 장봐서 뭐 해먹기 가깝고 좋았당. 엄청 깔끔하고 가성비 좋았던 숙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4일차 경비 비용



카페(에스프레소) 0.7유로
카페(맥주) 1유로
알베르게 18유로
마트(피자 생수 사과 비스킷 요거트) 8.59유로
**총28.29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5) 파티마 방향 ARNEIRO DAS MILHARICAS-MINDE(20KM),알베르게 ROBUST'ALBER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5) 파티마 방향 ARNEIRO DAS MILHARICAS-MINDE(20KM),알베르게 ROBUST'ALBER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022년 11월 5일차 이동경로/후기 아침 조식으로 생각보다 이것저것 준비되어있어서 알차게 챙겨먹고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