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 아잠부자 AZAMBUJA-발라다 VALADA 16KM, 알베르게 ALBERGUE DOIS CAMINHOS

by 8눈싸 2022. 11. 3.
728x90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022년 11월 2일차 이동경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아잠부자-발라다 걷는 길

본격적으로 순례길 걷기를 시작하는 날. 리스본에서 출발하는 포르투갈길 루트에서 아잠부자-산타렝 구간이 33KM정도인데 첫날인만큼 30킬로 이상 걷는건 어렵다고 판단하고 아잠부자에서 13KM정도 거리의 발라다 VALADA를 2일차 목적지로 정하고 아잠부자 알베르게에서 8시쯤 출발했다. 처음이다보니 지도를 보는 것도, 순례길 표식을 따라 걷는 것도 익숙하지가 않아서 아잠부자 알베르게가 있던 마을을 빠져나오는데에만 20-30분을 헤맸다ㅠㅠ 본격적인 순례길에 들어서고 나서는 딱히 지도를 보지 않아도 순례길 조개껍질모양 표식이 3-400미터 마다는 보여서 어렵지 않게 따라 갈 수 있는 경로였고, 아잠부자-발라다 구간 풍경은 아무도 아무것도 없었다 ㅋㅋ건물이나 차도 거의 보기 어려웠고 11월이다보니 딱히 뭐 밭 같아 보이지도 않는 평야가 계속이었다. 카페,식당,화장실 갈만한 곳도 없고 멈춰서 쉬었다갈 벤치같은거도 아예 없음ㅎㅎㅎ그냥 어깨랑 다리가 아프다 싶으면 한시간에 한번정도 땅바닥에 배낭내려놓고 에코백 깔고 앉아서 물마시고 사놓은 간식 먹고 그랬다. 발라다를 6KM정도를 남겨놓은 지점에 레스토랑 딱하나 봤고 30분정도 남겨뒀을때 작은 마을이랑 카페도 하나 나와서 커피를 한잔하고 화장실 들렀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아잠부자-발라다 걷는 길

공식루트 상에는  아잠부자-발라다 구간은 13KM, 3시간 이내로 걸을 수 있다고 하는데 실제로 걸어보니 첫날이라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걷고 자주 쉬고 하다보니 총 5시간 정도 걸렸고 헤맨거까지 15KM 정도 걸었다고 기록되어 있었다 ㅋㅋ 정말 작은 마을인 발라다에 위치한 알베르게에 도착했다. 큰 마트도 없고 알베르게 근처 레스토랑도 두어개 밖에 없는 듯한 정말 작고 조용한 강변 마을이었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일차 알베르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발라다 알베르게 ALBERGUE DOIS CAMINHOS 외관

알베르게 이름 ALBERGUE DOIS CAMINHOS
주소 RUA DOM DINIZ,4
예약 없이 왔고 14시부터 체크인
요금 20유로(현금, 조식 포함)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발라다 알베르게 ALBERGUE DOIS CAMINHOS 침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발라다 알베르게 ALBERGUE DOIS CAMINHOS 침대

보통 주택 구조였던 발라다의 알베르게! 2층 침대 하나가 있는 방이 별도로 있고 1층 침대 2개가 있는 방, 화장실(샤워실) 1개 있었다. 베드가 4개 뿐이라서 아담하기도 했고 관리는 엄청 깨끗한 편이었다. 두꺼운 이불에 시트까지 비치되어 있었고 전체적으로 알베르게보다는 비앤비나 민박같은 느낌이었다. 부엌, 세탁기 사용가능! 와이파이도 있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일차 발라다 알베르게 ALBERGUE DOIS CAMINHOS 화장실

화장실 엄청 깨끗했다ㅠㅠ 온수도 펑펑 잘나왔고 수압도 굿. 매니저까지 친절해서 더 바랄거 없었던 발라다 알베르게-


첫날이라 생각보다 땀도 많이 흘렸고 다리가 아프긴 했지만 생각보다는 괜찮았고 배낭이 8킬로이하인데도 너무 무겁고 알베르게에서 씻고 누우니 어깨가 결렸다. 맨소래담롤앤로션 첫날부터 오픈 ㅎㅎㅎㅎ 아잠부자-발라다 구간은 경치가 예쁘거나 그런건 전혀 없지만 확실히 11월 포르투갈길에서는 까미노도 많지 않아서 혼자서 조용히 걷기 좋았다. 갈 방향은 정해져 있고, 힘들면 쉬고 나아지면 걷고 하다보니 머릿속 비워지고 기분 좋았다. 걸으면서 아일랜드에서 온 까미노 딱 한명 봐서 간단한 인사 나눴고ㅋㅋㅋㅋ그리고 발라다에서도 다른 까미노 한명 더 있어서 둘이서 묵는 한적함ㅎㅎㅎ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일차 경비 비용


카페(에스프레소 1잔) 0.75유로
알베르게 20유로
마트(빵 나타 생수 맥주)  8.6유로
**총 29.35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3) 발라다 VALADA-산타렝 SANTAREM(20KM), 호스텔 N1 HOSTEL APARTMENTS&SUITES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3) 발라다 VALADA-산타렝 SANTAREM(20KM), 호스텔 N1 HOSTEL APARTMENTS&SUITES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022년 11월 3일차 이동경로 발라다 알베르게에서 조식을 빵과 바나나로 간단히 먹고 9시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