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3) 발라다 VALADA-산타렝 SANTAREM(20KM), 호스텔 N1 HOSTEL APARTMENTS&SUITES

by 8눈싸 2022. 11. 4.
728x90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022년 11월 3일차 이동경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3일차 발라다-산타렝 걷는 길


발라다 알베르게에서 조식을 빵과 바나나로 간단히 먹고 9시쯤 느긋하게 출발! 본격적으로 순례길을 걷기 시작한지 2일차인 오늘 내내 비가 내렸다. 판초우의로 머리부터 배낭까지 뒤집어쓰고 걷기 시작했는데 발라다-산타렝 구간은 위 사진처럼 건물 하나 없이 내내 흙길이었고 간간히 주변에 알 수 없는 밭들이 보이기도 했다. 발라다에서 출발해서 한시간쯤, 4KM 좀 안되게 걸었을 때 나온 카페에서 에스프레소를 한잔했고 그 이후로는 산타렝에 다다르기까지 17KM 구간에 식당 레스토랑 카페 마트 화장실 아무것도 정말로 한개도 없었다 ㅋㅋ 발라다 알베르게 매니저가 알려줬던 내용이라 물, 간식거리도 챙겨서 괜찮았지만 벤치나 쉴 곳이 마땅치 않아서 비가 오는데 흙길에 자리잡고 쉬는 게 쉽지 않았다. 깔고 앉을 용도로 넣어다닌 에코백을 물 웅덩이가 없는 돌바닥이 나왔을 때 자리 잡고 앉아서 쉬었다 걷고 쉬었다 걷고 했다. 남들은 30킬로 씩도 잘 걷는 거 같은데 ^_^ 두번째 날이라 나름 5키로 넘게 거리가 늘었다고 꽤나 마지막엔 온몸이 저렸다 ㅎㅎㅎㅎ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3일차 발라다-산타렝 걷는 길

산타렝 도착까지 50분쯤 남기고부터는 인도 차도 구분 없는 길이 시작되었고 무엇보다 산 하나 넘는건가?싶게ㅎㅎㅎㅎ오르막이 엄청 났다ㅠㅠ 사실 어제 걸으면서는 포르투갈길은 평지라서 등산스틱까지는 필요없는 거였나? 생각이 들기도 했는데 웬걸 ㅎㅎ오늘 비도 많이 오는데 경사 오르면서 스틱에 의지해서 잘 버텼다. 아~무것도 없던 길만 계속 계속 되다가 갑자기 산타렝은 생각보다 큰 도시(?)였닿ㅎㅎㅎ 도착하자마자 호스텔에서 5분거리에 3층 규모 나름 쇼핑몰도 눈에 띄었고 있을 건 다 있는 동네인듯?ㅎㅎㅎㅎ


  •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CAMINO PORTUGUES 3일차 알베르게 대신 호스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산타렝 알베르게 호스텔 HOSTEL APARTMENTS&SUITES 외관

호스텔 이름 HOSTEL APARTMENTS&SUITES
주소 AV. DOS COMBATENTES, 80
부킹닷컴에서 예약,결제까지 하고 왔는데 예약없이도 체크인 하는 사람 많았다!
요금 20유로(조식 포함)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산타렝 알베르게 호스텔 HOSTEL APARTMENTS&SUITES

산타렝에 알베르게가 휴업 중이라 후기 좋은 곳으로 부킹닷컴에서 호스텔을 예약해뒀다. 총 베드가 90개 이상? 있는 큰 규모의 호스텔이었고 여성전용 4베드, 여성전용 8베드, 혼성 8베드 이런식으로 객실이  나뉘는데 내가 예약한건 여성전용 8베드! 엄청 친절한 매니저가 호스텔 출입하는 법부터 방까지 데려다주고 설명해줬다. 객실은 요렇게 생겼구 타올 두개가 비치되어 있었다. 청소 잘 되어 있었고 공간도 넓고 전반적으로 깨끗하게 관리되는 체계적인 분위기라 만족했다! 화장실, 화장실은 두 객실에서 공용으로 쓰는데 온수 잘 나오고 깨끗했닿ㅎㅎㅎ 세탁, 키친 사용 불가한듯! 와이파이는 객실 안에서는 안되고 로비에서 사용가능! 근데, 여성 전용으로 예약했는데 8시쯤 넘어서 혼성 객실이 부족한지 남자 까미노 한명 들어온다고 미안하다고 했다ㅋㅋㅋ 밤에 객실에 전등이 아예 없고 베드 마다 작은 라이트를 켤 수 있다. 밤에 객실은 엄청 어두움 !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3일차 경비 비용


카페(에스프레소 1잔) 0.7유로
호스텔 20유로
저녁식사(KFC 햄버거세트, 치킨1조각) 7.65유로
마트(생수 빵 초콜릿 요거트 바나나) 6.75유로
**총 35.1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4)산타렝SANTAREM-파티마 방향 ARNEIRO DAS MILHARICAS(25KM) 알베르게 CASA DO A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4)산타렝SANTAREM-파티마 방향 ARNEIRO DAS MILHARICAS(25KM) 알베르게 CASA DO A

리스본에서 파티마, 포르투를 거쳐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CAMINO PORTUGUES) 2022년 11월 4일차 이동경로/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공식 루트상으로는 산타렝

traveling88.tistory.com

스페인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1월 까미노 후기(항공권 비수기숙소 날씨 옷차림)

 

스페인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1월 까미노 후기(항공권 비수기숙소 날씨 옷차림)

스페인 산티아고 순례길 포르투갈길을 마치며(후기 항공권 숙소 날씨 옷차림) 포르투갈 리스본에서 출발해 포르투갈 산타렝, 파티마, 토마르, 코임브라, 포르투를 지나 스페인 비고, 레돈델라,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