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배낭 신발 등산화 추천/네파 칸네토 고어텍스, 코오롱스포츠 등산가방 FEATHER 33

by 8눈싸 2023. 4. 17.
728x90

산티아고순례길 배낭 추천 코오롱스포츠 FEATHER 33 후기

산티아고순례길대성당앞에놓여있는배낭
산티아고순례길 배낭과 함께 완주

산티아고 순례길 여정을 앞두고 순례길을 함께할 배낭을 당근마켓을 통해 중고로 구입했어요. 순례길 기간 한달 남짓한 동안 헤지지 않고 버텨줄ㅎㅎㅎ 배낭으로 선택! 코오롱스포츠 FEATHER 33 배낭인데요. 현재는 단종된 이월상품인 것 같은데, 순례길 배낭에 대한 전반적인 후기를 기록해봅니다.

통상적으로 순례길에서 몸무게 10KG당 배낭무게 1KG쯤이 적당하다고 하는데, 순례길을 걸으면서 다른 까미노들을 만나보니 용량은 대부분 35-40리터 사이 배낭을 가지고 걷는게 가장 보편적이더라구요! 제일 흔한 브랜드는 데카트론 배낭이었구요. 제가 들고간 33L짜리 코오롱스포츠 배낭은 비교적 크기와 용량은 크지 않지만 짐을 줄인다고 줄였는데도 항상 배낭이 겨우 잠길 정도로 채우고, 슬리퍼와 침낭은 배낭에 넣지 않고 밖에 매달아서 총 배낭무게는 6-7킬로그램 사이로 유지했어요 : )  

배낭을매고있는순례자
순례길 배낭 추천

한달남짓 사용하고 버릴 생각으로 구입한 배낭이라 중고로 구입했는데 결론은 만족했어요. 일단 코오롱스포츠 FEATHER 33은 스틸프레임으로 가방모양을 잡아주고 튼튼한 편이었고, 등판 부분에 쿨러 부분, 쿠셔닝이 있어서 걷는동안 등부분 땀 건조에 나쁘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어깨끈과 허리버클이 있어서 허리부분으로 어깨 배낭무게 하중을 분산시켜주고, 방수커버가 배낭에 포함되어 있다는게 제일 큰 장점이었어요.

바다를바라보는순례자
방수커버를 씌운 산티아고순례길 배낭

거의 하루 걸러 하루 꼴로 비가 내렸던 11월의 우기 까미노에서 방수커버 알차게 씌우고 잘 다녔고, 배낭 자체도 가벼운 비에는 방수가 잘 되더라구요. 

결론적으로 산티아고순례길 배낭 선택할 때, 순례길 이후에 두고두고 사용할 등산가방이 아니라면 비싼 배낭보다는 30리터-40리터 사이 적당한 가격으로 배낭 무게 / 방수여부 고려해서 구입하면 되겠죠! 꼭 필요한건 허리 버클과 배낭 방수커버!!! 산티아고 순례길에서는 배낭의 종류나 브랜드보다는 배낭의 무게를 줄이는 것, 짐을 가볍게 하는게 더 중요했던 것 같네요 : )  *개인적인 경험에 치중한 후기로 참고만 해주세요


산티아고순례길 신발 추천 등산화 추천 네파 고어텍스 트래킹화

순례길등산화
산티아고순례길 신발 네파 칸네토 고어택스

순례길 떠나기 전 가장 고민이 많았던 산티아고 순례길 등산화 트레킹화 선택!!! 대전현대프리미엄 아울렛 등산 아웃도어 매장을 쭉 돌면서 직접 여러 등산화를 신어보면서 선택한 제품은 네파 칸네토 고어텍스 블랙 색상-

네파 칸네토 고어택스 2 엣지 CANNETO II GTX EDGE

정가 239,000 / 구입금액 159,000(대전현대아울렛)

운동화박스에올려진등산화한켤레
산티아고순례길 등산화 추천

남녀공용 등산화인데, 결론적으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을 걸으면서 물집이 한번도 안 잡혔고 피곤한 발을 관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서 산티아고순례길 등산화로 대만족했어요. 발목까지 적당히 잡아주는 목 있는 미드컷 등산화이고 무게가 가벼워서 저에겐 적당히 편안했고 발을 잘 잡아줬어요. 색상과 디자인 무난하고 튀지 않는 검정색이라 순례길 완주 후에도 가벼운 등산, 트레킹화로 잘 사용하고 있네요.

순례길에서 가벼운 비에는 방수도 무난히 잘 되었고, 몇번 들이치는 비에 속수무책으로 노출되었던 날에는 등산화 안까지 첨벙첨벙하는 느낌이 들 정도로 빗물이 찼지만, 깔창을 분리해서 햇빛이나 드라이기로 건조하면 한나절에도 잘 말랐네요. 흙길부터 숲속, 산길에서도 특별히 미끌어지거나 문제가 되었던 적 없었구요ㅎㅎㅎ

내돈내산 후기이지만 등산화, 신발은 개인차가 정말 크기 때문에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제가 순례길 걷는 27일동안 매일 반복했던 산티아고순례길 물집 관리 팁은, 출발 전 발 전체에 바세린 듬뿍 바르고 등산양말(발가락양말)을 신었고, 걷는 동안 약 10KM마다 등산화를 벗고 통풍과 혈액순환을 시켜줬어요. 걷고나서 물집 기운이 느껴지는(?) 부위에는 저녁에도 바세린을 듬뿍 발라줬구요. 결론적으로 물집 때문에 고생한 기억 없이 순례길을 완주할 수 있었네요.

이어서 산티아고 순례길 비용, 준비물 총정리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 총정리(포르투갈길 한달 배낭)ㅣ옷차림 상비약 침낭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 순례길 준비물 총정리(포르투갈길 한달 배낭)ㅣ옷차림 상비약 침낭 유럽배낭여행 순례

2022년 산티아고순례길을 완주하고 느낀 순례길 배낭 준비물 목록! 배낭추천, 옷차림, 상비약부터 실제 순례길을 걷는 동안 챙길걸ㅠㅠ 싶었던 준비물까지 세세하게 총정리해봅니다. *저는 2022년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