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 해안길 4일차 안하-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25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HOSTEL D'AVENIDA

by 8눈싸 2022. 11. 24.

리스본에서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0일차(2022년 11월) ; 해안길 4일차 안하 ANHA~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 VILA PRAIA DE ANCORA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해안길 코스

안하ANHA 에서 DARQUE-VIANA DO CASTELO 까지 출발후 5킬로미터 정도 마을사이, 도로가 옆으로 걷는 루트가 계속된다. 비아나 도 카스텔로로 넘어가면서는 큰 철교도 건넘! 이때 사진 한장 못찍을 만큼 비가 내렸고 다리 위에서 비 피할 곳도 없고 정말...^^이후 AREOSA-CARRECO-VILA PRAIA DE ANCORA까지 계속 바닷가 옆으로 평지를 걷는 길이라 거리 상으로는 까미냐 CAMINHA까지 걸을 작정이었지만, 어김없이 아침부터 종일 비가 내려서 바지와 신발이 다 젖은지 오래라 안코라 해변에서 멈추기로 했다. 까미노 화살표는 바닷가 바로 옆이 아니라 인근 마을 사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어차피 방향보고 그냥 바닷가만 따라 걸어도 괜찮은 코스였다! 비가 오지 않으면 이 끝없는 바닷길이 어떤 풍경일까 궁금했다. 해안길을 걷기 시작하고서는 파아아아란 쨍한 하늘은 한번도 못봐서 ㅎㅎㅎ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 숙소 호스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해안길
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 호스텔 숙소

이름 HOSTEL D'AVENIDA
주소 AV. DR. RAMOS PEREIRA 351, 4910-547 VILA PRAIA DE ANCORA
요금 15유로

호스텔이 안코라 해변가 바로 앞에 위치한 곳이라 까미노 경로에서도 곧장이었고, 위치가 정말 좋았다. 도보 5분이내에 셀프빨래방, 레스토랑, 카페, 작은마켓이 다 있어서 편리했다. 덕분에 배낭 속까지 배어든 빗물에 젖은 모든 옷가지를 빨래방에서 돌리고 건조했고, 근처 CAFE OCEANO 라는 오션뷰 식당에서 프란세지냐와 샐러드, 맥주로 저녁을 배불리 해결했다. 가격도 괜찮고 친절하고 맛도 괜찮았던 곳!
다시 호스텔로 돌아와서, 안코라 지역에 알베르게가 없어서 근처 비슷한 가격대의 호스텔로 갔건데 여성전용 6베드 도미토리룸으로 배정해줬다. 이불, 베개 시트 깔려있고 이불도 베드마다 비치되어 있었다. 객실에 창문이 없는데 청소는 잘 되어있는 분위기였고, 매트리스도 두껍고 1층베드에 개별 콘센트와 스탠드도 있어서 좋았다. 배낭을 놓을 공간이 넓진 않지만 개별 사물함도 한칸씩 있긴 있음. 와이파이 잘되고 키친도 사용가능!
샤워실과 화장실이 각2칸씩 있는데, 샤워시설은 포르투갈길을 걸으면서 이제껏 묵었던 숙소 중에 가장 열악했다ㅠㅠ 샤워부스 공간은 넓은데 호스가 없이 위에서만 물이 나오는 구조고, 온수 수압도 너무 약하고 화장실에서 약간 냄새가 나서 겨우 씻었다^_^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숙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20일차 경비 비용

마트(생수, 요거트, 과일) 4유로
레스토랑(프란세지냐, 샐러드, 맥주) 15.1유로
호스텔 15유로
셀프빨래방 5유로
**총 39.1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1) 해안길 5일차 빌라프라이아데안코라~빌라데수소(32KM) 코스 비용 거리, 알베르게 숙소 후기

리스본에서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2년 11월) 21일차; 해안길 5일차 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 VILA PRAIA DE ANCORA에서 빌라데수소 VILADESUSO 총32KM 후기 포르투갈에서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