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본에서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22년 11월) 19일차 : 해안길 3일차 아풀리아 APULIA ~ 안하 ANHA 루트 후기
화창한 하늘, 회색 구름 가득한 흐림, 주룩주룩 오는 비, 눈도 못뜨게 몰아치는 비바람, 무지개까지 오늘 하루에 이 모든걸 길 위에서 경험할 수 있었다. 아침 나서는 길부터 우비 장착하고 걷기 시작했는데 정말 날씨가 20-30분 마다 변했다. 그래도 몇일만에 파란 하늘을 잠깐이라도 볼 수 있었던 날! 아풀리아 APULIA 에서 안하 ANHA까지 총 28킬로미터를 걸었는데, 오늘 구간은 바닷가를 걷는 해안길 코스보다는 시내 사이로 통과 > 저 멀리 바다가 보이는 마을 통과 > 숲길 로 이어졌다. 아풀리아에서 출발해서 4킬로 미터쯤 갔을 때 FAO 에서 ESPOSENDE로 가는 경로에 큰 다리를 건너야했고, 이스포젠드 ESPOSENDE는 꽤 관광 도시 분위기가 났고 해변에 포토스팟이나 구경거리도 있어서 카페에서 커피도 마시고 여유롭게 걸어서 통과했다. 이후 이스포젠드부터 벨리노 BELINHO까지 계속 마을을 통과하는데 이전 해안길에 비교하면 언덕도 있고 약간 난이도 있었다.
BELINHO에서부터 CHAFE까지 약 9킬로미터 구간이 계속 위 사진 같은 숲길이었다. 해안길에 들어서는 처음 나오는 숲길인데, 높은 산을 오르락 내리락 하는건 아니지만 루트 중에는 아래 사진 같은 불어난 냇물 사이를 건너는 길도 있고, 몇일 연속으로 비가 오던 터라 산길이 젖어있고 미끄러워서 조심하면서 걷느라 속도도 느려지고 체력도 많이 소모됐다. 중간 중간에 신발이 다 잠길만한 물웅덩이도 몇군데 있었고ㅠㅠ 다행히 숲길 진입하기 직전 마을이었던 벨리노에서 한시간 가까이 늦은 점심도 배불리 먹으면서 쉬고 다시 길을 나선터라 산길 구간도 잘 버텼다ㅠㅠ 벨리노 BELINHO~안하 ANHA 까지 10킬로미터에 마트, 카페 등등 없음! 오늘 29킬로미터를 걷고 도착까지 일곱시간 반정도 걸렸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9일차 안하 ANHA 알베르게
이름 ALBERGUE CASA DA CAROLINA
주소 AVENIDA 9 DE JULHO DE 1985, 1590
요금 15유로(조식포함)
손에 꼽을 만큼 친절한 주인장 가족이 맞이해줬던 알베르게! 베드 4개씩 공간이 분리되어서 총 베드가 12개 정도 있고 샤워실과 화장실은 각 2칸이 있다. 침대, 베개 시트, 담요가 제공되고 별도 이불이나 타월은 유료로 추가 가능했다! 개별로 작은 사물함이 있고 베드마다 커튼도 칠 수 있어서 좋았다. 베드마다 콘센트 하나, 독서등이 있다. 무엇보다 너무 오랜만에 조식이 포함된 알베르게였고! 공용공간인 키친에서 요리 가능하고 도미토리에 소파가 여러개 놓여있는 다이닝룸도 있다. 도착하자마자 주인장이 따듯한 차와 케이크도 내주고 영어도 잘하는 편이었다. 넘 친절하고 시설도 깔끔한데 등산화에 넣어둘 신문지까지 준비해놓은 알베르게는 처음이라서 고마웠다. 단점이 있다면 와이파이 비번을 전달받았지만 신호가 안잡혔고 온수 수압이 약한 편이었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9일차 비용 경비
카페(크루와상, 아메리카노) 2.4유로
이스포젠드 마그넷, 순례자 조개장식 구입 5.45유로
레스토랑(스테이크,스프,와인) 19.8유로
생수 0.5유로
알베르게 15유로
**총43.15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 해안길 4일차 안하-빌라 프라이아 데 안코라(25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HOSTEL D'AVENIDA
스페인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1월 까미노 후기(항공권 비수기숙소 날씨 옷차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