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England/여행정보

그리니치 마켓 템즈 강변 시장 구경ㅣ런던 여행 가볼만한곳(7)

by 8눈싸 2023. 6. 26.
728x90

런던여행코스 그리니치 마켓 Greenwich Market

그리니치마켓입구
그리니치마켓 Greenwich Market 입구

영국 런던에서 버로우 마켓, 포토벨로 마켓, 캠든 마켓이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시장일 것 같은데요. 남들 다 가는 곳들 말고!!!!!! 이번엔  1737년부터 이어져온 유서깊은 시장인 '그리니치 마켓'에 왔습니다.

템즈강 풍경
그리니치에서 바라본 런던 도심

그리니치 Greenwich는 템즈강 남쪽 연안에 위치한 지역으로 런던 주요 관광지에서 거리가 좀 있는 편인데요. 그만큼 도심과는 색다른! 한적하고 평화로운 분위기더라구요. 영국 색깔 가득한 평범한 동네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또 템스 강 건너 현대적인 런던 중심부의 모습도 바라볼 수 있는 템즈 강변 뷰 포인트가 그리니치마켓 근처에 있어요 : ) 무엇보다 세계 시간 기준점 그리니치 천문대가 있는 그리니치 파크를 방문할 겸 함께 가보기 좋아요 !

그리니치마켓빈티지가게들
그리니치마켓의 상점들
런던간식푸드트럭
그리니치마켓 푸드트럭

런던가볼만한곳 그리니치 마켓은 아담한 규모이지만 평일인데도 생각보다 손님이 많더라구요!  빵, 치즈, 과일, 디저트 종류도 팔고, 핸드메이드 소품들, 의류, 빈티지 접시 같은 쇼핑 거리도 있구요.

요일별로 조금씩 다르게 시장이 열린다고 하는데, 이날은 옷이나 악세서리 쇼핑거리가 대부분이었고 한쪽에는 푸드트럭들이 쭉 늘어서 있었어요 : ) 생각보다 간식거리 푸드트럭이 엄청 다양하더라구요 !! 지난 몇년간 유럽에 폭발하듯 비건 vegan 식당 레스토랑이 늘어났다고 하는데, 푸드트럭 중에도 비건 코너가 많아서 신기하더라구요. 케이크나 빵 같은 디저트들도 다 비건!

크레페츄러스
크레페와 추러스!

저희도 이렇게 카라멜 필링 들어간 두꺼운 츄러스랑 크레페 하나씩 사들고 사람들 사이에 서서 먹었네요ㅎㅎㅎ 다 바로 바로 그자리에서 굽고 튀겨서 만들어주는 간식이라 뜨끈하고 말뭐 말뭐 맛있고 이게 바로 시장 구경하는 재미ㅎㅎ

그리니치마켓을 쭉 돌아보면서 빈티지 그릇이나 잔들이 예뻐보여서 살까말까 백만번 고민했지만 귀국하기까지 남은 이동동선이 많이 남아있어서 포기하기로 했고ㅠㅠ

이어서 그리니치 여행 얘기

그리니치 천문대가 있는 그리니치 공원에서 힐링ㅣ런던 가볼만한곳(6)

 

그리니치 천문대가 있는 그리니치 공원에서 힐링ㅣ런던 가볼만한곳(6)

영국 런던 자유여행 가볼만한곳ㅣ세계시간의 기준 그리니치 천문대 런던의 왕립 공원이자 무려 74헥타르 면적의 '그리니치 공원'에 찾아가기 위해 그리니치 Greenwich에 왔어요 : ) 런던 킹스크로

traveling88.tistory.com

 

런던 여행 일정 총정리ㅣ영국 7박8일 자유 여행지 코스 추천

 

런던 여행 일정 총정리ㅣ영국 7박8일 자유 여행지 코스 추천

영국 런던 자유여행 7박 8일 일정 공유 20대 여행자를 위한 런던 여행지 모음 꼭 가봐야할 곳부터 숨겨진 여행코스까지 런던 구석구석의 기록 안녕하세요! 어느새 20대에만 세번째 런던. 정든(?)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