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England/여행정보

6월 런던 날씨 영국여행 후기/유럽여행 6월 초 중순 말 옷차림 추천

by 8눈싸 2023. 5. 24.
728x90

유럽여행ㅣ6월 영국 런던 자유여행 날씨 옷차림 후기  

런던타워브리지옆사람들
6월 런던 날씨 거리 옷차림

열흘간의 유럽여행 영국여행을 다녀와서, 6월 런던 날씨 옷차림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6월의 영국 런던 날씨는 평균적으로 10도~20도 사이의 기온이에요. 3-4일에 한번씩은 꼭 비가 왔죠. 우리나라 6월 날씨에 비교하면 영국은 초여름에도 전혀 덥지 않은 편인데요.

6월 런던 옷차림은 야외에서 사람들은 “가벼운 긴팔 1겹 옷차림“으로 돌아다니는 모습을 제일 흔하게 볼 수 있었어요. 동시에 반팔이나 나시 차림도 있구요! 보통 서늘한 초여름 날씨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해가 쨍쨍 나오는 낮에는 반팔이나 오프숄더, 나시 차림도 괜찮은 날도 있고, 또 비가 온 뒤에는 오 되게 춥다 싶을 만큼 기온이 떨어지고 바람도 많이 불더라구요. 이렇게 6월 런던 날씨는 그날 그날 차이도 크고, 일교차도 큰 편이에요.

날씨좋은런던풍경
영국 런던 자유여행

그래서 6월 런던 여행에서는 기본적으로 맨투맨, 니트 같은 ‘긴팔’ 또는 ‘반팔 + 얇은 긴팔 점퍼, 자켓, 바람막이 걸치기’ 를 추천드려요. 저도 반팔 티셔츠, 치마에 얇은 코트를 입었다 벗었다 조절하면서 돌아다녔더니 딱 맞더라구요 : ) 이후 유럽여행을 이어가면서 다시 한번 느껴진게 비슷한 시기의 프랑스, 스페인보다 훨씬!! 영국은 6월에도 기온이 낮은 날, 비가 오는 날이 많다는 점이었어요 : ) 런던은 영국 내에서 그나마 따뜻한 지역인데도 그렇다고 하니, 영국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여러겹 옷차림 대비는 필수에요!!

그리고 또 한가지! 6월 초~중순에 영국 런던을 여행하면서 좋았던 점이, 해가 늦게 진다는 거! 보통 오후9시가 넘어야 해가 떨어지더라구요. 저녁 먹고 나서 공원을 찾아가거나 템즈 강가에서 노을 선셋을 볼 수 있었어요. 하루를 꽉꽉 채워서 아주 알차게 보낼 수 있지요ㅎㅎㅎ 그동안 3월, 10월 이런 계절에 영국을 여행 한 적이 있었는데, 특히 6월은 런던여행을 위해 가장 여행하기 좋은 달이었던 것 같아요 : )

이어서 런던 여행 후기

런던 여행 일정 총정리ㅣ영국 7박8일 자유 여행지 코스 추천

 

런던 여행 일정 총정리ㅣ영국 7박8일 자유 여행지 코스 추천

영국 런던 자유여행 7박 8일 일정 공유 20대 여행자를 위한 런던 여행지 모음 꼭 가봐야할 곳부터 숨겨진 여행코스까지 런던 구석구석의 기록 안녕하세요! 어느새 20대에만 세번째 런던. 정든(?)

traveling88.tistory.com

런던 축구팀 총정리(+EPL직관 후기) 토트넘 아스날 첼시 웨스트햄 영국축구여행

 

런던 축구팀 총정리(+EPL직관 후기) 토트넘 아스날 첼시 웨스트햄 영국축구여행

런던 축구팀 [EPL 영국축구여행] 직관 후기 모음 토트넘 첼시 웨스트햄 아스날 크리스탈팰리스 풀럼 브렌트포드 영국축구여행 중에 직관한 런던축구팀 4곳과 그 외에도 영국 런던을 연고지로 하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