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FRANCE/여행정보

파리 샤르드골 공항 입국 후기,유심 사는곳,공항셔틀 CDGVAL 타는곳, ROISSYPOLE에서 351버스 시내가는법

by 8눈싸 2023. 1. 9.
728x90

2022년 9월 28일 파리 샤르드골 공항 입국후기

인천에서 14시간에 걸쳐 도착한 파리 샤르드골 공항! 프랑스는 코로나 관련 체크 서류가 전혀 없는 터라 입국 심사 과정에서 거의 프리패스로 공항밖으로 나올 수 있어요. 현지시각으로 18시쯤 착륙했는데 입국심사가 거의 1분만에ㅋㅋ 끝났어요. 여권을 받지도 않고 도장만 내밀고 있더군요^_^ 제가 제 여권 빈곳을 펼치니 쾅 도장찍어주고 끝. 질문도 절차도 검사도 전혀 없이 패스 ! 역시 프랑스다 싶었던ㅎㅎ

프랑스 파리 샤르드골 공항 유심 파는곳 RELAY 오렌지유심
프랑스 파리 샤르드골 공항 유심 파는곳 오렌지유심

프랑스 파리 샤르드골 공항 유심 파는곳

지난번 프랑스 영국여행에서 한국에서 미리 구입해갔던 해외유심이 굳이 많이 저렴하지 않다고 느껴서 이번엔 여행기간도 길겠다 파리공항에서 유심을 사기로 결정했어요. 파리샤르드골공항 입국장에서 나와서. 에스컬레이터 또는 엘베를 타고 한층을 올라가면 멀리서도 눈에띄는 RELAY에서 유심을 삽니다! 오렌지유심 30기가 39.99유로에 겟! 오렌지 유심에는 유심교체할때 필요한 바늘이 들어있지 않아요. 계산하고서 바늘 빌려줄 수 있냐고 내밀었더니 열어줬어요. 유심까지 교체하고 시내로 나가기 위해 공항 셔틀타러 -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법 공항셔틀 타는곳 ROISSYPOLE 에서 버스 351타기

예약한 숙소가 GALLIENI 갈리에니 역 근처에 있어서 파리 샤르드골 공항의 모든 버스가 모이는 정류장인 ROISSY POLE에서
351버스를 타러 갑니다. 파리 샤르드골 공항이 복잡하기로 소문 나있잖아요?ㅋㅋㅋ 파리공항에 도착해서 나오면 입국장은 터미널 2인데, 버스를 타는 정류장 ROISSY POLE은 터미널 3에 위치해있어요 터미널 3로 가기위해서는 공항셔틀 CDGVAL 타러!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법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법

입국장에서 나와서 이렇게 TERMINALS 3 표지판만 따라 걸어갑니다. 기차나 공항철도 타는 TRAINS 과 같은 방향이에요! 터미널3 표지판만 계속 따라가다보면 드디어 이렇게 CDGVAL 타러 내려가는 곳이 나오고

파리 샤르드골 공항 CDGVAL 공항셔틀 타는곳
파리 샤르드골 공항 CDGVAL 공항셔틀 타는곳

내려오면 요렇게 공항셔틀 CDGVAL을 바로 탑니다

파리 샤르드골 공항 CDGVAL 공항셔틀 위치
파리 샤르드골 공항 CDGVAL 공항셔틀 탑승


2정거장 지나서 터미널3에서 내려서 나오면 버스티켓, 나비고 티켓 사는 창구가 보이네요. 여기서 버스티켓 사면되용!!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 버스 티켓 창구

저는 제가 탈 버스번호 말하고 1장달라고 했어요(351버스 요금 1.9유로) 외부로 나오면 이렇게 버스 정류장이 쭉 보이고 한켠에 제가 탈 351번 버스도 보이죠!!!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서 시내가는 버스 351번 타는 곳

생각보다 복잡하고 꽤 거리가 멀었던 파리샤르드골공항 셔틀타고 버스타는 과정이었네요ㅠㅠ 2022.9.28 기준 파리 샤르드골 입국후기 샤르드골 공항 유심 사기 공항셔틀 CDGVAL 타는곳 ROISSYPOLE에서 351버스 시내가는법 후기였습니당

파리여행 수제버거맛집, 빈티지숍 정보가 이어집니다↓

2022 프랑스 파리(2) 파리수제버거맛집 MEDUSA BURGERS&SHAKES, 몽마르뜨언덕ㅣ파리여행 파리가볼만한곳

 

2022 프랑스 파리(2) 파리수제버거맛집 MEDUSA BURGERS&SHAKES, 몽마르뜨언덕ㅣ파리여행 파리가볼만한곳

파리여행 중 숙소에서 몽마르뜨언덕까지 걸어가기로 한 날 추천받아서 갔던 파리 수제버거 맛집 메두사 버거앤쉐이크 MEDUSA BURGERS&SHAKES MEDUSA BURGERS&SHAKES 184 Rue Cardinet, 75017 Paris +33 7 83 22 63 43 위치

traveling88.tistory.com

2022프랑스:파리 마레지구 빈티지샵 구경 KILIWATCH,HIPPY MARKETㅣ파리가볼만한곳 파리여행코스

 

2022프랑스:파리 마레지구 빈티지샵 구경 KILIWATCH,HIPPY MARKETㅣ파리가볼만한곳 파리여행코스

파리여행 중에 여전히 핫한 마레지구를 돌아다니면서 빈티지샵 몇곳을 들러서 구경하고 왔어요 파리빈티지샵 : 킬리와치 KILIWATCH 파리 마레지구 킬리와치는 메트로 Etienne Marcel 역이나 Les Halles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