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산티아고 순례길*Portugal-Spain/포르투갈길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13) 세르나델로-아게다(23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ALBERGUE PEREGRINOS ST ANTONIO DE

by 8눈싸 2022. 11. 15.
728x90

리스본에서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22년 11월)
13일차 세르나델로 SERNADELO에서
아게다 AGUEDA 코스 후기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코스 세르나델로에서 아게다 가는 길

코임브라 이후로 평탄한 도시 구간이 계속되고 있다. 이전 코스에 대부분 산이나 밭을 지나야했다면 오늘 세르나델로>아게다 구간에는 주택가 또는 물류창고?나 공장 같은 건물들이 모여있는 풍경이 대부분이었다. 대부분 아스팔트나 보도블럭 길이라서 걷기에는 수월했다는 뜻ㅎㅎㅎ 아침에 세르나델로에서 출발해서 두시간 정도(약 10KM 지점) 걷다가 AVELAS DE CAMINHO라는 지역을 지날때 카페나 작은 마켓이 있었고, CAMINHO BAR라는 카페에 멈춰서 화장실도 쓰고 맥주를 한 잔했다. 그 전에도 벤치나 앉아서 쉴 만한 곳은 종종 보였음! 전체적으로 험난한 구간이 전혀 없어서 아게다 AGUEDA 까지는 총 여섯시간 정도 걸렸고, 아게다는 동네가 생각보다는 꽤 큰 마을이었다. 중심부에 광장도 있고 아게다 강을 따라 구경할 거리도 조금 있고, 병원 빨래방 리들까지 다 있음! 아게다 알베르게는 까미노 루트에서 1.1KM 정도 떨어져있다고 나와있는데 정말이었닼ㅋㅋ아게다 시내에서 오르막을 따라 계속 올라가는데, 시내에서는 완전히 벗어나 거의 아게다를 벗어나는 지점에 위치해 있었다. 루트에서 알베르게 표시가 잘 되어있어서 찾기는 어렵지 않았다.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숙소 알베르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3일차 아게다 알베르게

이름 ALBERGUE PEREGRINOS ST ANTONIO DE AGUEDA
주소 AVENIDA DA, R. MISERICORDIA DE AGUEDA, 3750-138 AGUEDA(구글맵에 RESIDENCIAL HOTEL CELESTE)
요금 15유로(조식 미포함)
예약X

안내받은 도미토리에는 2층베드 3개와 전용 화장실 겸 샤워실이 있었다. 시트와 담요만 제공되고 베드별로 콘센트 있음! 따로 키친, 다이닝룸 같은 공용공간도 넓직하게 사용 가능하고, 레시던스 호텔이랑 같이 관리되는 곳이라 전체적으로 깨끗하고 잘 관리된 느낌이었다. 단점은 시내에서 거리가 있다보니 근처에 레스토랑이나 식당이 전혀 없고 차도를 따라 500M 지점에 대형마트인 리들이 있다. 와이파이는 비번을 전달받았는데 도미토리에서는 신호가 안잡혔고, 방이 엄청 춥고 모기가 많았다 ㅋㅋ 같은 날 까미노 셋이서 머물러서 샤워실이 밀리지는 않았고 다른 도미토리 룸도 많이 있는건지 샤워시설도 외부에 더 많이 준비되어 있음!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13일차 경비 비용

카페(맥주) 1.1유로
마트(생수 와인 포도 빵 바나나 만두) 13.16유로
알베르게 15유로
**총29.26유로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14) 아게다-알베르가리아 아 노바(23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ALBERGUE ALBERGARIA-A-NOVA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14) 아게다-알베르가리아 아 노바(23KM) 코스 비용 거리, 숙소 ALBERGUE AL

리스본에서 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까지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2022년 11월) 14일차 아게다 AGUEDA > 알베르가리아 아 노바 ALBERGARIA-A-NOVA 코스 후기 중간 중간 계속 큰 마을을 지나는 경로였다.

traveling88.tistory.com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산티아고순례길 비용 완벽정리(포르투갈길 한달 총경비) 유럽배낭여행 순례자의길

2022년 11월 산티아고순례길 포르투갈길 비용 경비 왕복 항공권, 준비물 등을 제외하고, 출발지(포르투갈 리스본)에 도착한 날로부터 목적지(산티아고데콤포스텔라)에 도착일까지 27일간의 경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