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랑스*FRANCE/여행정보

핀에어 헬싱키 경유~파리 입국 후기(2022년 2월) 파리항공권,프랑스여행,파리여행

by 8눈싸 2022. 3. 3.
728x90

 

안녕하세요 : )


파리여행을 위해
이번에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고민하다가 선택한 파리항공권은
핀란드 항공인 핀에어에요



헬싱키에서 3시간 경유해서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 도착하는
파리항공권인데요


한산한 인천공항을 통해
헬싱키 경유, 파리도착까지
핀에어 탑승 후기 남겨봅니다





2022년 2월 말 기준
인천-헬싱키 구간 핀에어 항공은
눕코노미가 가능했어요ㅋㅋ


한 줄에 3 3 3 좌석이 있을때
평균적으로 한 줄에 2명 정도
채워졌던 것 같네요


장시간 비행을 함께할
담요와 이어폰이 미리 좌석마다
준비되어 있구요


코로나 이후 2년 만에 타는 비행기........
좌석마다 스크린에는
식사 시간과 남은 비행시간이
표시되고요


식사 시간 이외에 별도로 주문하는
음료나 간식은 유료로 ~~

비행기가 이륙하고
좌석이 널널해서 바로 불끄고
나름대로 상체를 눕히고 편하게 갑니당


바로 앞뒤로도 아무도 없어서
너무나 편한것..
이렇기만 해도 이코노미 너무 장거리도
가능하겠어요ㅋㅋ

이륙 후 한시간쯤 지나
두번의 기내식 중 첫번째인
식사가 나왔어요




제육볶음+쌀밥+빵류인데
김치도 있고
제육과 밥이 존맛이라 놀랐네요ㅋㅋ


누가 기내식을 맛으로 먹나 했는데
넘맛....
핀에어가 기내식이 맛있는건지
너무 오랜만에 기내식을 먹는거라
제가 모르는사이에ㅋㅋ
기내식 퀄이 높아진건지
아무튼 존맛이었어요


가끔 비행기 창너머
하늘도 구경해주고


자고 또 자다가
영화 두개 클리어하며 버텨봅니다

중간 중간에도
음료나 물을 가져다 줍니다



인천에서 헬싱키까지
9시간의 비행 중
한시간반쯤을 남기고

두번째 기내식이 나왔네요




김치볶음밥과 떡갈비에요 !

일단 첫번째로는
양이 너무 적어서 놀랐고
두번째는
세상에 김볶밥....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뜨끈하고 기름맛에
그냥 흔히 알던 그 맛이에요
떡갈비도 따듯하니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전혀 기대하고 오지 않았는데
핀에어 기내식에 감동하고 갑니다


그리고 도착한
헬싱키 공항 !
핀란드에는 2월말인데
눈이 쌓여있네요



헬싱키공항도
대부분 면세점이나 도착하는 공간에는
엄청 한산한 편이었지만
인천보다는 확실히 사람이 많았어요




헬싱키에서 경유는 처음이었는데,
결론부터 적자면
헬싱키 경유가 너무 빡셌어요

일단 비행기에서 내려서
표지판을 보니 트렌스퍼 하려면
걸어서 25분이라고 표시되어있는데
진짜였어요ㅋㅋ
순수하게 걷는것만 25분이고
그 사이사이 과정은
생각보다 시간이 훨씬 많이 소요됐어요

부친 짐은 자동으로 연결된다고해도

다음 비행기를 타러 가면서
기내수하물 x레이 검사 2번,
여권 검사 1번을 거쳐야하더라구요

도착 직후에 짐 검사하고
출발하는 곳으로 다시 나가서
파리행 비행기를 타러가는길에 짐 검사를
한번 더 하느라
노트북이랑 전자기기, 작은 액체까지도
다 꺼냈다 넣고
옷벗었다 입고를 반복하고,




무엇보다 놀랐던건
여권검사에요ㅋㅋ
나름 여러나라에서 경유도 해보고
여권검사도 수십번은 했던거 같은데
이렇게 꼼꼼한 여권검사는 처음이에요ㅋㅋ

아무래도 유럽 쉥겐으로 첫 입국이다보니
핀란드에서 확실히 비자나 신분을 검사하는건 알겠는데

뭐때문에 왔는지
얼마나 유럽에 머무를건지 물어보는건 기본이고
파리 호텔 바우처,
파리에서 다음 나라(저의 경우는 영국)로 나가는 표,
영국에서는 어느 어느 도시에서 몇일씩 묵는지 묻고,
한국 돌아가는 비행기표까지
인쇄해간거 다 내놓았네요ㅋㅋ

기본적으로
불친절하지는 않은데

보통 한사람당 5분이상
그렇게 심사를 하느라 줄선건 몇명 없는데도
꽤 오래 기다려야했어요

여권심사하는 담당자따라 다른것도 아니고
5~6개 데스크가 대부분 그정도 오래 보더라구요ㅋㅋ

여튼 경유 시간이 짧다면
많이 쫄릴 것 같았던
헬싱키 공항 경유였네요ㅎㅎ



그리고 헬싱키-파리 항공편에는
빈좌석 없이 꽉 꽉찼고
파리까지 3시간 남짓인데
비행기 안도 답답하고 덥고
헬싱키까지 비행 후 빡센 경유까지
거친상태라 엄청 힘들더라구요ㅠㅠ

역시 경유비행기는 힘든 줄 알았지만
온 몸으로 버티면서 파리에
겨우 도착했어요^^
핀란드 경유과정에서
서류 심사를 모두 했기 때문에
파리 도착해서는 따로
입국심사 없고요 ! 헬싱키-파리는
쉥겐 국가 간 비행이라 그런가봐요ㅎㅎ
파리에서는 짐찾아서 바로 나오면 됩니당

파리 샤르드골 공항에는 역시
사람 많아요!!!
동양인은 거의 안보이네요

눕코노미로
기내식에 감동하고

헬싱키 경유 과정에
빡셌던

핀에어 탑승 후기였습니다

유럽여행핀에어 항공 맨체스터공항에서 헬싱키 경유 인천공항 귀국 후기(2022년 3월 4주 기준)

 

유럽여행핀에어 항공 맨체스터공항에서 헬싱키 경유 인천공항 귀국 후기(2022년 3월 4주 기준)

모든 일정을 마치고 핀에어 항공을 이용해 맨체스터 > 헬싱키 > 인천 경유 후 인천공항 귀국한 후기 남겨봅니다 : ) **2022년 3월 4주 기준 리뷰입니다 아침 일찍 도착한 맨체스터 공항!! 맨체스터

traveling88.tistory.com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해외출국 해외여행 후기 2022.2.24.기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해외출국 해외여행 후기 2022.2.24.기준

안녕하세요 : ) 2022.2.24.기준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 해외출국 후기 남겨봅니당 오전 9시쯤 도착한 아침의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은 이런 모습이었어요 정말 휑하죠ㅋㅋ 간간이 외국인이나 해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