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Europe/이탈리아

이탈리아 10월 초 날씨 옷차림 후기ㅣ가을 유럽 해외여행

by 8눈싸 2023. 6. 24.
728x90

10월 이탈리아 날씨 옷차림 유럽 해외 여행 후기

9월 이탈리아 날씨(남부 카프리섬에서)

이탈리아 로마, 피렌체, 나폴리, 남부투어(포지타노 소렌토 카프리)를 10일간 여행했어요. 10월 초 유럽 해외여행 날씨와 옷차림 후기를 정리해봅니다.

10월 이탈리아 기온 날씨

10월 해외여행으로 유럽은 정말 더할나위 없이 좋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9월 말에 도착해서 10월 초까지 여행한 이탈리아 기온은 평균 12도에서 23도 사이로 우리나라 늦여름, 초가을 날씨를 동시에 느낄 수 있었어요. 낮밤으로 여행하기에 참 좋구요. 평균적으로 10월 이탈리아엔 일주일에 1-2번정도 비가 내린다고 하는데, 운 좋게도 제가 여행하는 동안은 비는 오지 않았어요. 그래도 작은 우산 하나 정도는 챙기는게 좋겠죠!

10월 이탈리아 여행 옷차림

한 낮에는 반팔, 나시 차림으로 다녀도 괜찮은! 구름 없는 파란 하늘. 화창한 지중해 풍경을 즐길 수 있었어요. 그리고 저녁에는 선선한 날씨여서 반팔 차림으로 다녀도 상관 없지만, 얇은 긴팔 겉옷이 있으면 좋아요.

10월 이탈리아 피렌체 옷차림

실제로 이탈리아 남부 포지타노, 카프리섬을 여행하면서는 "선셋을 볼때까지 수영을 하기엔 춥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었는데, 전혀 햇빛이 뜨겁지 않고 그렇다고 바다에 들어가서 수영을 하기에도 춥지 않아 괜찮았구요.

로마, 피렌체. 나폴리 길거리에 돌아다니면서는 가벼운 반팔+긴바지 차림 또는 얇은 긴 소매 옷차림을 가장 흔하게 볼 수 있었어요. 저도 짧은 반팔 원피스를 주로 입고 다니면서 저녁에는 얇은 가죽자켓을 겉옷으로 입었다 벗었다 했더니 딱 맞더라구요! 10월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가볍게 걸칠 수 있는 긴팔 겉옷은 꼭 챙겨주세요 : )

겨울, 늦가을까지 여러번 유럽 자유여행을 해보았던 경험이 있었는데, 이렇게 10월 이탈리아가 날씨로는 정말 가장 여행하기에 좋은 시간이었 것 같아요. 이탈리아 지중해다운 날씨이지만 무더운 여름은 아니고, 오후 7시 이내로 해가 지고 나면 저녁에는 선선한 밤공기에 야경을 즐기기에도 좋았구요!

이어서 이탈리아 여행 얘기

유럽여행 이탈리아남부투어 포지타노ㅣ그 환상적인 날씨와 매력

 

유럽여행 이탈리아남부투어 포지타노ㅣ그 환상적인 날씨와 매력

유럽여행 이탈리아남부투어 포지타노 여행기록 이탈리아에 도착해서 로마에서 나폴리로, 카프리로, 그리고 포지타노로 떠나왔습니다. 카프리부터 이탈리아 남부 지중해 여행을 시작하면서는

traveling88.tistory.com

나폴리 직관 후기ㅣ이탈리아 여행 김민재 축구 티켓 유니폼 챔스

 

나폴리 직관 후기ㅣ이탈리아 여행 김민재 축구 티켓 유니폼 챔스

이탈리아 여행 김민재 나폴리 FC 직관 후기 이탈리아 여행 중에 포지타노, 카프리 여행을 앞두고 나폴리에서 몇박을 하기로 했어요! 요즘 김민재 선수 활약이 유럽 최정상급이라 나폴리에서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