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페인*Spain/여행정보

마드리드, 세비야 10월말 11월초 자유여행 후기/가을 스페인 날씨 옷차림 환전 트래블월렛 교통카드

by 8눈싸 2023. 2. 23.
728x90

10월 말~11월 초 가을 유럽의 스페인 마드리드 세비야 자유여행 날씨, 옷차림, 환전, 트래블월렛, 교통 후기 정리해봅니당 

스페인세비야강가풍경
스페인 세비야 10월 날씨 옷차림

개인적인 경험에 치중한 후기이니 참고만 해주세요 : )

10월말 세비야 날씨와 옷차림

일단 같은 스페인이어도 비슷한 시기의 세비야와 마드리드는 꽤 많이 다른 날씨였어요!

먼저 세비야 SEVILLE! 위 사진에서 느껴지다시피 반팔, 나시 옷차림도 자연스러운 날씨! 10월말 영국에서 패딩 입고 돌아다니다가 세비야로 넘어오니 정말 손바닥 뒤집듯이 전혀 다른 세상이었어요ㅎㅎ

2022년 10월 말 세비야 여행에서 낮에는 기온이 25도-28도, 아침 저녁으로는 15도-20도 정도 되었어요. 세비야 가을 낮 시간대에는 햇빛이 많이 뜨겁지는 않아도 우리나라 초여름 기온 정도 느낌이어서 저도 옷차림을 대부분 민소매 티로 코디하고 잘 돌아다녔네요ㅎㅎ 덥고 뜨겁다는 느낌은 아니어도 거리의 사람들도 모두 나시부터 반팔 반바지 차림이 대부분이었어요! 

11월초 마드리드 날씨와 옷차림

마드리드쇼핑몰사람들
스페인 마드리드 여행 11월 옷차림

세비야에서 마드리드로 이동하니 조금은 춥게 느껴졌어요! 가을 스페인에서 마드리드는 기온이 낮은 편에 속하는 도시라고 하는데, 2022년 11월 초 마드리드의 기온은 5-20도 사이였어요.

위 사진처럼 반팔부터 긴팔 점퍼까지 다양한 옷차림을 볼 수 있어요! 화창한 낮에는 가벼운 반팔 차림도 무방하지만, 아침 저녁 또는 비오는 날에는 얇은 점퍼를 입어야하는 서늘한 날씨였구요. 저도 긴팔 후리스 하나로 마드리드 여행 내내 잘 돌아다녔네요. 딱 우리나라 초가을이랑 큰 차이 없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ㅎㅎㅎ


스페인여행 세비야 마드리드 환전, 트레블월렛

기본적으로 마드리드와 세비야에는 콘택트리스 contactless 신용카드 사용이 보편화되어 있어요ㅎㅎ 일반 신용카드 칩을 꽂아서 결제하는 방식이 아니라 터치만 하는 방식의 콘택트리스를 대부분 사용해서 트래블월렛이나 구글페이, 애플페이 같은 결제수단이 쓰기 편했구요. 저는 트래블월렛 카드를 사용했는데 카드가 되는 곳이라면 결제가 안되거나 문제가 생겼던 적 없이 편하게 잘 사용했고

다만 세비야 여행 중에는 숙소 근처 마트나 작은 과일가게에 갔을 때 현지인 손님들은 카드보다 현금으로 결제하는 분위기였어요. 카드 결제가 안되는건 아니지만 굳이 카드로 하겠다고 얘기해야 하는 느낌?ㅋㅋ 그리고 작은 규모의 츄로스 맛집에 갔을 때 카드결제가 불가능하고 유로만 받는 경우도 딱 한번 겪었구요!

마드리드에서 패스트푸드점이나 대부분 스토어에서 ONLY CARD 현금을 안받는 곳도 여러번 보았던 거에 비하면 세비야와 마드리드는 도시분위기가 느껴졌어요!

결론적으로 저는 스페인 마드리드, 세비야 여행 중에 한두번을 제외하고는 모두 트래블월렛 카드에 충전해놓은 유로로! 카드결제를 이용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세비야 교통권

마드리드지하철교통권구입화면
마드리드 교통 티켓머신
마드리드교통카드
마드리드 교통카드

마드리드ㅣ마드리드 여행에서 가볼만한 곳은 대부분 메트로 지하철이나 버스노선 안에서 이동할 수 있었어요. 숙소 근처 지하철역이 12호선 거의 종점에 Parque Lisboa 이라서 여기까지 존을 포함하는 Combinados 지하철 10회권(요금 12.8유로+카드 구입비용 2.5유로까지 총 15.3유로) 교통카드를 구입해서 마드리드여행 내내 지하철을 타고 다녔어요. 4박 5일의 여행 기간동안 10회권이 충분하게 느껴졌고 딱 맞게 썼네요. 

위와 같은 마드리드 지하철 역에 있는 티켓머신에서 10회권 종류는

METROBUS 10-JOURNEY TICKET

COMBINED 10-JOURNEY TICKET

TFM 10-JOURENY TICKET 중에서 숙소 위치나 여행 계획 안에서 이동할 경로의 메트로역 존 ZONE을 고려해서 교통권을 구입하면 될 것 같네요.

세비야ㅣ"세비야를 둘러 보는데 가장 이상적인 방법은 모든 곳을 걸어다니는 것"이라는 말이 있는 것처럼ㅋㅋ 세비야 여행중에는 처음에 세비야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할 때 버스를 탄 걸 제외하면 4박 5일동안 대중교통을 이용하지 않았어요. 세비야 시내에서 주요 관광지나 쇼핑거리 가볼만한곳 사이에 멀어도 30분 이내로 도보이동 가능했어요!

더많은 마드리드, 세비야 여행 정보

스페인 세비야 여행 맛집리스트ㅣ타파스바 7곳, 빠에야 La Paella, 젤라또 Heladería Bolas

 

스페인 세비야 여행 맛집리스트ㅣ타파스바 7곳, 빠에야 La Paella, 젤라또 Heladería Bolas

혼자서 세비야 자유여행 중에 에어비앤비 호스트에게, 현지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에게 추천받은 스페인 세비야 여행 맛집 리스트 공유해봅니당 세비야대성당 근처 혼자서도 빠에야 먹을 수 있

traveling88.tistory.com

마드리드여행(2) 츄러스맛집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발로르 Chocolateria Valor, 그란비아거리 반스 VANS 기념품쇼핑

 

마드리드여행(2) 츄러스맛집 현지인들에게 유명한 발로르 Chocolateria Valor, 그란비아거리 반스 VANS

전통 깊은 초콜릿전문점 츄로스맛집 Chocolateria Valorㅣ마드리드여행 가볼만한곳 구글맵에 Chocolateria Valor 주소 C. de Cea Bermudez, 54(메트로역 Islas Filipinas 출구) 마드리드 자유여행 중에 현지인들로 가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