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록기록memory/여행정보

인천공항제2터미널 해외입국 후기(22년 12월)입국장 면세점, 귀국시 검역정보사전입력시스템,건강상태질문서 작성 절차 방법

by 8눈싸 2023. 1. 3.
728x90

인천공항 제2터미널 해외입국 절차 후기 남겨봅니다. 2022년 12월 첫째 주 기준!

인천공항 제2터미널 해외입국 절차

2022년 12월 첫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KLM 네덜란드항공을 통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에 입국했어요. 유럽에서 귀국하는 해외입국자에 대한 다른 조치가 필요하지 않던 터라 비행기에서 내렸는데 쭉 따라 나오다보니 이렇게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에 Q코드 입력 또는 건강상태질문서를 작성해야하는 절차를 거쳐야하더라구요.

인천공항 제2터미널 해외입국 건강상태질문서

저는 스마트폰으로 Q코드를 입력하는 방법 말고, 한 켠에 마련된 건강상태질문서를 수기로 작성하기로 했어요. 해외입국시 이렇게 여권번호, 방문 국가 같은 정보를 입력하고 설사, 구토 같은 특이 건강상태에 해당사항이 있으면 체크! 사실 긴 비행 끝에 제정신 아닌 비몽사몽이었지만 안 복잡하고 어렵지 않았어요.

인천공항 제2터미널 해외입국 절차

작성한 건강상태질문서를 한명 한명 제출하고 자동입국심사까지 통과하면 끝! 2022년 초 코로나가 한창이던 때 귀국하면서 PCR 검사 서류, 음성확인서 등등 이리저리 확인하고 통과하고 또 확인하고 복잡하던거랑 비교하면 해외입국자에 대한 인천공항에서 귀국 절차가 거의 완화되었더라구요!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 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 면세점

인천공항 제2터미널 입국장 면세점 위치

인천공항 제2터미널으로 입국하는건 처음이라서 입국장 면세점에 들러봤어요. 입국심사 후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오면 짐을 찾는 게이트가 쭉 늘어서있고 그 뒤편으로 입국장면세점이 있더라구요! 사실 내려오면서부터 입간판 안내가 보여서 쭉 따라 걸어가면 찾기는 어렵지 않았어요. 면세점은 사진촬영을 하지 말라고 해서 자세히는 못찍었네요.

규모가 크진 않지만 담배, 정관장, LIQUOR 양주, 화장품 COSMETICS 있을건 다 있더라구요. 화장품류도 에스티로더 클리니크 정도 보였구요. 그리고 입국 면세점에서는 출국 면세점과 다르게 미화 800달러 이하만 구매 가능하다는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