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국*England/여행정보

리버풀에서 런던 가는법ㅣ영국 플릭스버스 Flixbus 탑승후기ㅣ리버풀교통 런던교통 리버풀여행 national express

by 8눈싸 2022. 4. 15.
728x90

 



리버풀에서 런던으로 가던 날

버스는 플릭스버스 flix bus를
타고 가기로 했어요 !

리버풀에서런던 플릭스버스 예매하는 법



플릭스버스 앱에서
출발지는 리버풀
도착지는 런던
출발하는 날짜를 입력하고 검색해봅니다





런던에는
London Finchley Road 아니면
런던중심에 제일 큰 버스역인
London victoria coach station 빅토리아역을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이른 시간에
빅토리아역까지 가는 버스를 선택했어요
총 5시간25분이 걸리네요
총 요금은 16.99유로 였어요





승객정보 Passengers 란에
탑승객이름과 이메일을 넣어주고





비용을 추가하고 특정좌석을 선택하거나
추가 짐이 있다면 추가 비용을 넣어주면 되는데
저는 해당 없어서 패스 !
딜레이되거나 여정에 변동되는 사항이 있으면
문자로 받을 수 있도록 SMS alert를 해당으로 체크해주고
영국 현지유심 폰번호도 입력합니다

마지막으로 결제수단을 입력하고
예약하는 날짜 출발도착시간 출발지 도착지
예약내용을 다시한번 확인하면 끝!!

 







바로
이렇게 어플 안에서
이티켓을 확인할 수 있어요



 


 

리버풀에서 런던 버스타는 곳

리버풀 원 버스 스테이션 liverpool ONE Bus Station은
알버트독 건너편에 있어요





리버풀원버스스테이션은
내셔널익스프레스 national express 나
플릭스버스 flix bus 같은 시외로 나가는 버스가 출발하는
제일 큰 버스정류장이에요 출발시간보다 30분쯤 먼저 도착해서
이티켓에 나와있는
리버풀 플릭스버스 출발플랫폼인 stand6에서 기다리기 !



버스도 20분쯤 미리 들어왔어요
한명씩 표를 확인하고
버스에 올라탑니다






이티켓에 나와있는
좌석 번호에 맞춰서 앉았어요


리버풀에서 런던 플릭스버스 좌석은
이런식이더라구요
이 좌석에서 5시간 30분을 보내야해욯ㅎㅎㅎ





좌석마다 USB단자가 있어서 충전도 가능하고요
두자리마다 파란색 쓰레기봉투가 달려있네요






정시에 출발한 버스는
창가 구경하면서 달리기 !!



리버풀에서 런던 플릭스버스는
중간에 버밍엄이나 이름모를 작은 마을들을
여러번 정차했다가 런던까지 가는거라
출발할때는 대부분 두자리에 한명씩 앉아있다가
가다보면 거의 버스가 꽉 차더라구요


플릭스버스는 버스도 약간 오래된편이고
좌석도 우리나라 일반고속 좌석같이 좁아서
편히 가고 싶으신 분들은 기차를 이용하셔야됩니당



저는 오래 버스를 잘 타는 편이라
5시간 반은 탈만하더라구요ㅋㅋ
이날 영국답지않게(?) 날씨도 너무 좋고
하늘도 예뻐서 너무 좋았어요

2022영국여행: 리버풀여행코스 총정리ㅣ알버트독,테이트리버풀,비틀즈스토리,비틀즈동상,매튜스트리트,커번클럽,안필드

 

2022영국여행: 리버풀여행코스 총정리ㅣ알버트독,테이트리버풀,비틀즈스토리,비틀즈동상,매튜스

리버풀 시내의 중심, 노을맛집 3-4 The Colonnades, Liverpool L3 4AA 영국 알버트독은 영국에서 가장 완성도 높은 19세기 독 건축물로 평가받는 건축물이라고 해요 알버트독을 중심으로 비틀즈스토리, 비

traveling88.tistory.com

런던근교여행 브라이턴가는법, 브라이턴가볼만한곳, 브라이턴여행 영국소도시여행 영국여행코스

 

런던근교여행 브라이턴가는법, 브라이턴가볼만한곳, 브라이턴여행 영국소도시여행 영국여행코

𖤐𖤐𖤐 런던근교 브라이턴여행 Brighton - [브라이턴 마리나] 놀이기구, 먹거리가 가득한 브라이튼비치에서 영국만의 휴양도시 분위기 느끼기 - [The Lanes] 더레인즈에서 작은 상점이 모여있는 아

traveling88.tistory.com

 

728x90

댓글